온라인상담

FAQ

  1. Q

    법률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온라인, 전화, 화상, 대면상담 모두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서는 먼저 관련 내용과 자료를

    상담 담당자(051-503-5886 또는 010-4545-4617)에게 전달해 주시면,

    당 법인에서 초기 검토 후 대표변호사와의 대면 상담 일정을 지정해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비대면 상담(온라인, 전화, 화상 등)은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면 상담시에는 대표변호사, 담당변호사가 함께 참석하게 되며, 소정의 상담료가 발생합니다.

  2. Q

    법무법인 성헌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나요?

    A

    민사, 형사, 가사 등 일반 송무는 기본으로 취급하고, 구체적으로 부동산(공사대금, 하자, 명도, 전세사기 등)


    조세(조세심판, 조세소송, 조세범처벌법위반 등)


    이혼(재산분할, 위자료, 상간소송, 양육비 등), 상속(상속재산분할심판청구, 유류분, 유언 등)


    형사(가정폭력, 마약, 보이스피싱, 교통범죄, 음주운전, 성범죄 등)


    법인개인 회생/파산, 지식재산권분쟁(특허침해, 특허심판 등)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행정심판, 기업M&A, 언론중재, 노동(산재, 노무, 해고무효 등) 기업과 공공기관 법률 자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Q

    상담을 하고 싶지만, 혹시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될까봐 상담하는 것 조차 꺼려집니다.

    비밀유지는 확실히 되나요

    A

    변호사에게는 비밀유지의무가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정보를 누설하게 되면 그 자체로 대한변호사협회의 징계사유가 되며, 경우에 따라 형사처벌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시하는 당 법인에서는 고객의 비밀은 어떠한 경우에도 유지되며,

    사건이 종결된 이후에도 마찬가지이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Q

    사건을 위임하게 되면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당 법인에서는 타 법무법인이나 법률사무소와는 달리

    고객에게 사건 진행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모든 사건에 카카오톡 단체방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멤버는 고객과 당 법인변호사들 그리고 관련 스텝입니다.


    단톡방에서 고객과의 대화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대표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며,

    24시간 오픈되어 있어 언제든지 사건 관련 질의사항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5. Q

    저에게는 이 사건이 너무 중요한데, 어떤 변호사에게 맡겨야 할지 고민입니다.

    인터넷으로 변호사를 검색하면 누구나 본인이 최고라고 광고하고 있어 누굴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큽니다. 어떤 변호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A

    대한민국에서 3만명이 넘는 변호사 중에 누가 내 사건을 가장 잘 해결해줄까라는 고민은 당연하고 힘든 결정입니다.


    하지만 원칙은 있습니다.


    전문성은 당연한 조건이며, 특히 담당변호사가 자기 자신의 일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을 가지고 사건 진행을 할 수 있는 자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다만, 지인으로부터 추천받거나 예전부터 알지 못하는 변호사라면 이러한 검증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 외에 언론에 나온 변호사의 활동이나 가치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결정요소입니다.

    물론 다급한 상황에서 이러한 검증을 거치는 것이 힘들 수 있지만, 인생이 걸린 문제를 해결해 줄 전문가를 찾기위해 그 정도의 노력과 시간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6. Q

    일반인이 직접 본인소송을 진행하는 것과 변호사를 선임하여 진행하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법원, 검찰, 경찰에서 사건이 진행되면 판사나 검사, 경찰은 수백건 이상의 사건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정리되지 않은 주장이나 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당사자의 주장을 인정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에게 너무나 중요한 사건임에도 준비되지 않은 진행으로 소중한 권리나 피해회복의 기회를 날리게 되는 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죠.

    그래서 실력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특히 민사소송과 같은 일반 재판의 경우 패소자에게 변호사 보수 등 소송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고

    형사피해자인 경우 가해자와 합의시 변호사 비용을 포함해서 합의금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는 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사건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Q

    변호사 수임료가 변호사마다 천차만별인데 어떤 기준을 두고 책정되나요?

    A

    고객의 입장에서 변호사 수임료는 가장 예민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변호사 선택의 과정에서 오랜기간 고민을 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승패의 문제입니다.


    승소하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든 상대방에게 변호사 보수를 포함한 손해를 전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패소시 상대방의 소송비용까지 물어줘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승소가능성이 높은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당 법인에서는 사건의 난이도, 소가 등 오랜 기간 축적된 DB를 토대로 객관적으로

    정해진 내규에 따라 수임료를 제안하고 있으며, 수임료 책정시 제일 중요한 것은 승소가능성입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패소가능성이 높은 사건은 수임하지 않고, 그 이유에 대해 고객에게 사실대로 안내하고 있으며

    패소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2, 3의 방법까지 강구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8. Q

    형사사건에서 탄원서, 반성문 등을 작성하기 힘든데, 이런 서류도 작성해주시나요?

    A

    당 법인에서는 탄원서, 반성문 뿐만 아니라

    사실확인서, 계약서, 처벌불원서, 진정서 등 법적 분쟁 관련 일체의 서류의 초안을 작성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당사자에게 가이드 없이 위 서류들을 작성하라고 하는 경우 쟁점에서 벗어나거나 불리한 내용도 많이 기재될 수 있고,

    무엇보다 법적 지식의 부족으로 작성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당 법인에 사건을 위임하는 분들은 대부분 심적 고통이 심한 상태라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쓰지 않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9. Q

    부산이나 경남 사건만 담당하나요?

    A

    당 법인은 부산, 창원, 울산 등 경남권역 외에

    서울, 수도권, 대전, 광주, 대구, 제주까지 전국의 모든 사건을 수임하여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상재판의 활성화로 지역적 제약은 사건 진행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0. Q

    사건 진행시 당사자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정확한 사실관계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담당변호사와 미팅하면서 사실관계를 있는 그대로 말씀해주시면

    변호사가 소송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고 주장을 뒷받침할 자료 목록을 작성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변호사의 신뢰관계이므로 상담시 절대 거짓말을 하시면 안되며, 거짓말은 소송의 승패와 직결됨을 반드시 주지하시기 바랍니다.